청년나우 편집국 기자 | 삼성전자가 개인 맞춤형 멀티 디바이스 경험을 제안하는 '스마트싱스(SmartThings) 일상도감'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스마트싱스는 삼성전자 제품,서비스는 물론 외부 기기 연결까지 포함해 자신만의 라이프 스타일을 완성하는 기기 연결 경험을 통칭한다. 삼성전자는 기술 중심으로 사물 인터넷(IoT) 플랫폼에 한정됐던 스마트싱스의 개념을 다양한 기기를 연결하는 고객 경험 전반으로 확장, 일상 속 스마트싱스 활용성을 체감할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선보였다. ◇다양한 스마트싱스 생활상 보여주는 '도감' 콘셉트 캠페인 전개 스마트싱스 일상도감은 삼성전자의 기기 연결 경험을 실생활 속 시나리오로 보여주는 영상,체험 캠페인이다. TV,온라인 광고, 소셜 미디어 등을 통해 공개되는 이번 캠페인은 다양한 방식으로 정보,취미를 공유하는 놀이 문화가 된 '도감' 콘셉트를 활용한 것으로, 고객들의 실제 멀티 디바이스 사용기나 아이디어 제안을 기반으로 기획됐다. 삼성전자는 MZ 세대 등 젊은 고객들이 기기 연결 경험을 쉽고 친숙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반려동물 돌봄 △친환경 활동 △홈 엔터테인먼트 △1인 방송
청년나우 편집국 기자 | LG생활건강이 기능성 헤어케어 브랜드 닥터그루트에서 새치 커버까지 가능한 탈모 샴푸 '닥터그루트 블랙리커버'를 출시했다. 4년 연속 전국 판매 1위를 기록한 대표 탈모 샴푸 브랜드인 닥터그루트에서 선보이는 이번 신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 보고 완료한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에 뿌리 볼륨케어와 새치 커버 기능을 더한 올인원 샴푸다. 여러 차례의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이 가장 크게 스트레스를 받는 원인이 '탈모 증상'과 '힘없는 모발'뿐만 아니라 '새치로 인한 잦은 염색'에 있다는 점에 착안한 제품으로, 매일 쓰는 샴푸만으로 탈모와 새치 걱정을 케어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특히 과학정보통신기술부가 가장 뛰어난 기술에 부여하는 '장영실상'을 받은 컬러 결합 기술을 비롯해 5가지 두피 모발 특허 기술이 적용돼, 샴푸를 쓰면 쓸수록 빠지는 모발 수가 줄어들고 새치 커버 효과가 있다는 것을 인체 적용 시험 등을 통해 입증했다. 큐티클을 열어 그 안에 염모제 성분을 집어넣는 산화 염색 방식이 아닌 모발 표면에 영양 성분과 컬러만 생체 결합하는 원리로, 샴푸 사용 2주 후에는 하얀 새치가 갈색으로 변하는 것을 확인할
청년나우 편집국 기자 | 보쉬 자동차부품 애프터마켓 사업부가 이른 장마와 여름 휴가 시즌을 대비해 6월 20일(월)부터 7월 19일(화)까지 한 달간 차량 관리 필수품 보쉬 와이퍼 구매 시 평균 30~50%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보쉬 썸머 특가' 이벤트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개최한다. 이번 이벤트는 이른 장마와 휴가 시즌을 맞아 고객들에게 정기적인 차량 관리를 통한 안전 운행의 중요성을 알리고 부담 없는 비용으로 가장 진보적인 기술의 혁신적인 성능을 제공하는 보쉬 에어로트윈 플랫 와이퍼 제품을 직접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보쉬 썸머 특가 이벤트는 행사 기간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페이지에 접속해 보쉬 에어로트윈 플랫 와이퍼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평균 30~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구매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등(5명) 보쉬 블루투스 라디오, 2등(30명) 핸드폰 보조 배터리, 3등(50명) 주유권(1만원) 총 85명에게 나들이 및 휴가 시즌에 유용한 다양한 사은품도 증정한다. 이벤트 당첨자는 7월 22일(금)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발표 및 개별 공지될 예정이다. 보쉬카 서비스(BCS) 자동
청년나우 편집국 기자 | 대한암협회가 일반인의 폐암,전립선암 검진 여부 판단에 도움을 주는 웹 기반의 '의사 결정 도구(Decision aid)'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성인 남성 3명 가운데 1명, 성인 여성 4명 가운데 1명은 평생에 걸쳐 암을 경험하게 된다. 암 검진은 일반적으로 신체적 이상 또는 증상이 없고 스스로 건강하다고 생각될 때 암 검사를 받음으로써 암을 조기에 발견,치료하고자 하는 것이다. 검진으로 암을 조기 발견,치료하면 완치율을 크게 높일 수 있다. 우리나라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을 통해서 국가 암 검진을 시행하고 있으며 위암, 대장암, 유방암, 간암 검진을 나이,성별에 따라 진행하고 있다. 조기 암 검진이 늘 좋은 효과만을 보여주지는 않는다. 그냥 둬도 진행하지 않는 암을 발견하거나, 검사 중 생긴 이상 소견의 추가 검사로 불필요한 의료 이용과 비용을 초래하거나, 불안감으로 삶의 질을 떨어뜨리거나, 잇따른 의학적 조치로 부작용 및 합병증이 발생하기도 한다. 의사 결정 도구(Decision aid)는 의료진이 이를 일방적으로 결정하지 말고, 검진자가 정보를 충분히 알고 의사와 상의해 결정하도록 하자는 운동에서 시
청년나우 편집국 기자 | 행정안전부와 한국섬진흥원이 지난 4월 '봄 섬'을 소개한 데 이어 여름과 어울리는 '찾아가고 싶은 여름 섬' 15곳을 발표했다. 이번 '여름 섬'은 물놀이로 시원한 여름을 즐길 수 있는 '첨벙섬'과 푸른 여름 밤하늘을 보기 좋은 '캠핑섬', 뜨거운 여름바다의 추억을 기록할 수 있는 '찰칵섬' 및 원기회복에 필요한 건강식이 가득한 '보양섬' 등 주제별로 선정했다. 아울러 오는 27일부터 '섬 한달살이'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20개팀을 모집, 최대 29박의 숙박비와 활동비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먼저 '첨벙섬'은 수상스키, 스킨스쿠버, 카약 등 해양 여가 체험시설이 다양하게 구비돼 있어 여름휴가를 맞아 시원하게 물놀이하기 좋은 섬들로 구성됐다. 선정된 4곳은 전북 군산시의 선유도, 경북 울릉군의 울릉도, 경남 통영시의 욕지도와 경남 거제시의 칠천도다. 특히 군산 선유도는 명사십리로 불릴 만큼 넓은 백사장을 보유한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한다. 이곳은 오는 8월 8일 제3회 섬의 날 행사도 열려 다양한 공연을 즐길 수 있다. '캠핑섬'은 섬 내 캠핑시설 등을 갖춰 가족, 연인, 지인들과 푸른 여름 밤하늘을 보며
청년나우 편집국 기자 | 글로벌 티(Tea) 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코리아가 지난 22일부터 전국 공차 매장에서 멤버십 회원 대상 제조 음료 구매 시 브랜드 모델인 송강의 굿즈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번 굿즈 증정 이벤트는 전국 공차 매장에서 진행되며, 신규 회원을 포함해 멤버십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차는 22일 자정부터 공차 멤버십 앱을 통해 회원 대상 '송강 싸인 포토카드 교환권' 쿠폰 2매를 발급(1인 최대 2종 수령 가능)하며, 소비자들은 커피류를 제외한 제조 음료 구매 시 교환권 쿠폰을 매장 내 카운터 직원에게 제시하면 포토카드(1종)를 받을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재고 소진 시 자동 종료된다. 송강 포토카드는 총 5장이 한 세트로 제작됐으며, A와 B 두 가지 버전으로 마련됐다. 앞면은 각기 다른 포즈로 훈훈한 매력을 뽐내고 있는 송강의 미공개 화보 이미지로 구성됐으며, 뒷면은 송강이 추천하는 공차 음료 소개와 사인이 함께 담겨 있어 소장 가치를 한층 더했다. 공차코리아 마케팅 본부장 이지현 상무는 '공차와 브랜드 모델 송강에게 많은 관심을 보여준 팬 분들께 보답하고자 송강의…
청년나우 편집국 기자 | 전남 해남부터 인천 강화까지 서해안을 연결하는 국내 최장거리 걷기여행길 '서해랑길'이 정식 개통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전남 해남부터 인천 강화까지 서해안에 인접한 31개 기초자치단체의 109개 걷기길 1800km 구간을 연결한 서해랑길을 연다고 밝혔다. 문체부는 2016년부터 '대한민국을 재발견하며 함께 걷는 길'을 만들기 위해 동,서,남해안 등 한반도 가장자리를 연결하는 '코리아둘레길'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서해랑길은 '서쪽(西) 바다(海)와 함께(랑) 걷는 길'이란 뜻으로, 2019년 대국민 공모로 확정한 명칭이다. 서해랑길은 '코리아둘레길' 중 '해파랑길(2016년)'과 '남파랑길(2020년)'에 이어 세 번째 개통하는 걷기 여행길이다. 2017년 노선 조사를 시작으로 서해안의 걷기 여행길을 연결하고 지자체와 협력해 안내 체계를 구축했다. 서해안은 서해랑길 개통으로 코로나19로 지친 국내외 여행객들의 마음을 치유하는 대한민국 관광 중심지로 더욱 주목받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문체부는 앞으로 '코리아둘레길'을 중심으로 매력도가 높음에도 숨어 있고 소외된 지역의 관광자원을 발굴하고…
청년나우 편집국 기자 | 코로나19 사태로 운항이 중단됐던 김포-하네다 항공 노선이 오는 29일부터 운항을 재개한다. 국토교통부, 외교부, 문화체육관광부는 김포-하네다 노선을 6월 29일부터 재개하기로 일본측과 합의하고, 방한관광객 환대캠페인 등을 시행할 계획이라고 22일 밝혔다. 김포-하네다 노선은 2003년 운항을 개시한 이후 대표적인 한-일 비즈니스 노선으로 자리 잡았으며, 양국 수도로의 접근성이 우수해 성수기 탑승률이 98%에 육박하는 황금노선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2020년 3월 이후 운항이 중단된 상태였다. 윤석열 대통령은 취임 직후인 지난달 11일 한일 의원연맹 회장을 면담한 자리에서 한일 관계 회복 의지를 밝히면서 양국 교류 활성화를 위해 조속히 김포-하네다 노선을 재개할 필요성을 강조한 바 있다. 이에 국토부는 지난 5월 김포공항 국제선 재개 준비를 완료하고 김포-하네다 노선을 이른 시일 내에 복원하기 위해 외교부와 함께 일본 국토교통성,외무성과 긴밀히 협의를 진행해 왔다. 지난 21일 양국 항공당국은 화상회의를 통해 29일에 김포-하네다 노선을 재개하고 일주일에 8회 운항하는 것으로 합의했다. 대한항공은 수,
청년나우 편집국 기자 | 현대자동차가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의 차기 모델인 '아이오닉 6(IONIQ 6, 아이오닉 식스)'의 티저 이미지를 21일 최초로 공개했다. 아이오닉 6는 2020년 3월 공개된 전기차 콘셉트카 '프로페시'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된 모델로, 이날 공개된 아이오닉 6의 디자인 콘셉트 스케치를 통해 현대차가 선보일 전동화 시대의 새로운 유선형 타이폴로지(사물을 특정한 형태나 유형으로 나누는 체계)인 '일렉트리파이드 스트림라이너(Electrified Streamliner)'의 조형적 뿌리와 그 진화 과정을 엿볼 수 있다. 스트림라이너는 바람의 저항을 최소화한 부드러운 유선형의 디자인을 의미하는 단어로 감성적이면서도 효율성을 극대화한 현대차의 새로운 디자인 유형이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6에 스트림라이너 형태를 구현해 심미적 아름다움과 기능적 효율성을 합치시킴으로써 감성적인 디자인과 우수한 공력 성능을 확보하면서도 동시에 여유로운 공간성까지 놓치지 않았다. 특히 현대차그룹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 (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를 기반으로 다듬어진 전고 대비 긴 휠 베이스는…
청년나우 편집국 기자 | 최근 국제선 항공 정상화로 해외여행을 준비하고 있다면 '뎅기열'에 감염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뎅기열'은 '뎅기 바이러스'에 감염된 숲모기에 물려 감염되며, 3~14일 잠복기 후 발열, 두통, 오한, 근육통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현재 예방백신 및 치료제는 없으므로 안전한 여행을 위해서는 해외여행 전에 예방수칙을 숙지하는 것이 필요하다. 해외여행 시 예방수칙 ▲ 여행 전 - 여행지역별 주의해야 할 감염병 정보 확인하기 * 질병관리청 누리집(kdca.go.kr)→감염병→해외감염정보→국가별감염병예방정보 - 모기 예방법을 숙지하고 모기기피 용품* 및 상비약 준비하기 * 모기 기피제, 모기장, 모기향, 밝은색 긴팔 상의 및 긴 바지 등 ▲ 여행 중 - 모기가 많이 있는 '풀 숲' 및 '산 속' 등은 가급적 피하기 - 외출 시 긴 팔 상의와 긴 바지를 착용하고, 모기 기피제 사용하기 - 모기는 어두운 색에 유인되므로, 활동 시 밝은 색 옷 착용하기 - 방충망 또는 모기장이 있고 냉방이 잘 되는 숙소에서 생활하기 ▲ 여행 후 - 귀국 후 2주 이내 의심증상(발열, 두통, 근육통, 관절통, 발진
청년나우 편집국 기자 |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전용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나만의냉장고'에서 서울시 아동급식카드(꿈나무카드) 온라인 결제 시스템을 오픈했다. 전국 최초로 도입되는 서울시 아동급식카드(꿈나무카드) 온라인 결제 시스템은 결식아동들이 아동급식카드 대면 사용에 대한 낙인감과 원하는 상품이 품절돼 구매하지 못하는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GS25, 서울시, 신한카드가 손잡고 선보이게 된 서비스다. GS25는 아동급식카드 온라인 결제 시스템에서 주문 가능한 먹거리들을 20% 할인 적용해 최근 물가 상승 속에서 결식아동들의 가격 부담을 최소화했다. 또한 GS25는 결식아동의 영양을 위해 28일, 맛과 건강을 모두 사로잡는 '영양만점 도시락'도 선보인다. 영양 전문가의 의견을 받아 성장기 아동에게 좋은 고(高)영양 잡곡밥과 반찬들(고기,샐러드,유제품)로 구성됐다. 이 제품의 가격은 6500원이며, 온라인 결제 시스템 20% 할인 적용 시 52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GS25는 이번 아동급식카드 온라인 결제 시스템이 편의점을 이용하는 많은 결식아동에게 영양 높은 먹거리를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고 본인이 원하는 상품,
청년나우 편집국 기자 | 농촌진흥청이 여름휴가를 앞두고 국내 여행 활성화와 농촌체험 여행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농촌으로 떠나는 작은 여행' 상품인 '농촌체험 여행지 8선'을 소개했다. 이번 여행상품은 소모임 단위 여행객이 농촌교육농장, 농촌체험농장에서 1박 2일 동안 체험,관광,식사,숙박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일정으로 설계됐다. 각 농촌교육농장, 농촌체험농장은 지난 4월에 실시한 '농촌체험,관광 활성화 프로그램' 공모에서 선정된 곳이다. 농촌문화, 자연경관, 지역 먹거리 등을 소재로 한 농촌체험 여행에 관심이 높은 40~60대 여성 취향에 맞춰진 점이 특징이라고 농진청 관계자는 설명했다. 여행지 8곳은 ▲강원 강릉 '해품달' 농장 ▲강원 횡성 '횡성예다원' ▲전북 고창 '책마을 해리' ▲전남 화순 '화순허브뜨락' ▲경북 김천 '송알송알 산골이야기' ▲경남 안동 '토락(土樂)토닥' ▲경남 고성 '콩이랑 농원' ▲제주 서귀포 '폴개 협동조합' 등이다. 강원 강릉 '해품달' 농장은 4만 여권의 책으로 꾸며진 실내장식과 야외 조형물이 여행객을 맞이한다. 2~4인이 머물 수 있는 쾌적한 숙소와 대형버스를 개조해 만든 이색 숙소도
청년나우 편집국 기자 | 고등어,오징어,명태 등 어종 8종을 최대 4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특별전이 열린다. 해양수산부는 수산물 소비를 촉진하고 수산물 가격 안정세를 유지하기 위해 20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17일간 '2022년 대한민국 수산대전 6월 깜짝 특별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해수부는 지난달까지 총 150억 원 규모로 '2022년 대한민국 수산대전'을 열어 약 903억 원 규모의 수산물 매출 실적을 달성하는 성과를 이뤘다. 올해 제2차 추가경정예산으로 확보한 210억 원으로 이달부터 매달 수산물 할인행사를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특별전은 추경 확보를 통해 추가 진행되는 할인행사 중 첫 번째로 개최된다. 오징어,고등어,명태,갈치,조기(굴비),마른멸치 등 대중성 어종 6종과 코로나19 장기화로 가정 소비가 증가한 우럭,광어 등 포장회를 대상으로 할인이 이뤄진다. 이번 행사에는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GS 리테일,이마트트레이더스 등을 포함한 오프라인 12곳과 SSG.com,쿠팡,위메프 등 온라인 쇼핑몰 19곳이 참여한다. 해수부는 1인당 1만 원 한도로 20% 할인을 지원한다. 소비자들은 참여 업체의 자체
청년나우 편집국 기자 | 올해로 개장 5주년을 맞은 송도해상케이블카에서 생일 고객 무료 탑승을 비롯한 다양한 할인 혜택과 기념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개장 기념일인 6월 21일에는 생일을 맞은 고객이라면 누구나 케이블카를 무료로 탑승할 수 있다, 무료 탑승을 위해서는 당일 생일을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이나 주민등록등본(미성년자) 등의 증빙서류를 매표소에서 확인 하면된다. 또한 생일 고객과 동반한 고객이라면 부산시민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어, 대인 4000원, 소인 3000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19시 이후에 케이블카를 방문하는 야간 탑승 고객에게는 대인 6000원, 소인 5000원의 할인 행사를 진행 해, 왕복 상품의 경우 최대 45.5%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당일 방문 고객을 위한 기념품 증정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먼저 선착순 고객 50명에게는 스포츠 타월을 증정하며, 탑승 번호 621번 고객에게는 탑승 교환권을 비롯한 송도해상케이블카의 다양한 기념품들로 채워진 '럭키박스'를 증정한다. 개장 5주년 이벤트는 현장 매표소에서만 이용할 수 있고, 다른 이벤트와 중복 적용은 되지 않는다. 자세한 내용은 홈
청년나우 편집국 기자 | 웨어러블 패션테크 브랜드 타임플릭™이 지난 16일 K-팝 최정상 인기 그룹 (여자)아이들과 컬래버레이션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타임플릭™은 다양한 브랜드 및 디자이너와 협업을 진행해 스마트 워치페이스 및 스트랩 에디션을 출시한다. (여자)아이들의 첫 번째 월드투어 '2022 (G)I-DLE WORLD TOUR [JUST ME ( )I-DLE]'은 서울을 시작으로 △미국 로스앤젤레스,샌프란시스코,시애틀,댈러스,휴스턴,시카고,뉴욕,애틀랜타 △칠레 산티아고 △멕시코 멕시코시티,몬테레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필리핀 마닐라 △일본 도쿄 △싱가포르까지 총 16개 지역에서 글로벌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해당 월드 투어의 공식 MD 상품으로 진행된 이번 제품은 올 5월 20~25일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으로 5월 27일부터 본 판매(Limited Edition)를 시작했다. (여자)아이들 특유의 감각적인 로고와 디자인 에셋을 바탕으로 제작된 이번 에디션은 갤럭시워치 및 애플워치 사용자를 위한 스마트 스트랩 1종과 스트랩에 삽입된 NFC 태그의 히든 링크를 통해서만 만나볼 수 있는 각 멤버들의 특전 영상 및 멤버별로 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