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매일 허창영 기자 |
영남이공대학교는 지난 6일 오전 10시 대구보건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및 학과탐방 행사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진로체험 및 학과탐방 행사는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에게 전공 체험의 기회와 진로 설계 및 학과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대구보건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과 인솔교사 약 180여 명이 참석했으며,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권상민 입학본부장의 대학 및 입시에 관한 설명 후 본격적인 진로체험 및 학과탐방이 진행됐다.
참여 학생들은 ▲병원 코디네이터 체험(보건의료행정과) ▲반려동물 미용 및 아로마 체험(반려동물스타일리스트과) ▲경영 및 데이터 분석 체험(i-경영·회계계열) ▲제과제빵 체험(글로벌베이커리과) ▲건강한 치아 체험(치위생과) ▲바리스타 체험(글로벌베이커리과) ▲군문화 이해 및 무도 체험(부사관과) ▲청소년 지도사 체험(청소년복지상담과) ▲나만의 향수 만들기 체험(화장품화공계열) ▲물리치료 체험(물리치료과)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학과(계열)별 실습실 체험으로 학생들에게 대학의 최신식 실습실과 최첨단 기자재를 직접 체험해보는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들은 학과 교수 및 선배들과의 만남을 통해 대학 생활, 진로 고민 등에 대해 자유롭게 소통하며 학과와 진로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은 “이번 진로체험 및 학과탐방 행사가 진로 및 진학 선택에 대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의 고민 해소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학생들이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해 학생들의 진로 선택과 직업 설정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