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매일 김윤지 기자 |
DGB대구은행은 2023년 제19회 DGB대구은행 어린이 미술 공모전을 개최하고 28일부터 온라인을 통한 1차 예선 작품 접수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4년 만에 개최되는 올해 미술 공모전은 4~5월 1차 온라인 작품 접수, 2차로 6월 지역별 현장 본선을 거쳐 7월 중 수상작이 발표될 예정이다.
참여대상은 대구·경북지역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으로, 각 참가자 연령대별 정해진 주제로 자유롭게 작품을 표현하면 된다. 유치부 주제는 ‘가장 즐거웠던 소풍, 추억’ 초등 저학년부(1~3학년)는 ‘내가 다녀온 대구·경북 전통시장’, 초등 고학년부(4~6학년)는 환경보호(기후위기, 환경오염, 자연보호 등)에 대한 생각(대처방안 등)이다.
1차 예선 작품 접수는 온라인(웹하드)을 통해 28일부터 다음달 19일까지 진행된다. 유치원생과 초등 저학년생은 8절 도화지에, 고학년은 4절 도화지에 주제에 적합한 그림을 그린 후 사진으로 찍어 웹하드(www.webhard.co.kr / 아이디 dgb2023 / 비밀번호 2023)에 올리면 참가가 완료된다. 1인당 1점만 제출할 수 있으며 기타 온라인 참가에 대한 자세한 접수 방법은 DGB대구은행 홈페이지와 안내장 및 포스터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황병우 은행장은 “지역 대표은행으로 어린이,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문화 지원을 진행하고 있는 DGB대구은행의 대표적 어린이 문화 행사 중 하나인 어린이 미술 공모전이 4년 만에 개최되어 뜻 깊으며, 가정의 달을 앞둔 시점 어린이들의 많은 공모를 바란다”는 당부를 전했다.